Gamypark
[핫라인 마이애미] 퍼즐 본문
본격적으로 도전과제 달성하기! 제일 귀찮은 퍼즐 찾기를 빨리 끝내버리기로 했다.
스포가 널려있으니 먼저 1회차를 플레이하고 보는 것을 추천한다. 핫라인 마이애미1 -오직 1편에서만- 은 엔딩이 두 갈래로 나뉜다. 노말엔딩과 트루엔딩 격인데, 그저 게임을 클리어해서 19챕터까지 클리어하면 노말엔딩을 보게 될 것이고, 맵 곳곳에 숨어있는 퍼즐조각을 모두 찾으면 진엔딩을 볼 수 있다. 이게 돌아다니면 금방 찾을 것 같은 느낌이지만 막상 적을 죽이는 데에 정신을 쏟다보면 까먹기 일쑤이다. 게다가 퍼즐조각이 매우! 매우! 작다. 중간에 하나 빼먹어서 일일이 찾아다니느라 시간이 더욱 걸렸다...
게임 도중에 퍼즐 조각을 찾아도 상관 없고 전체 챕터를 완전히 클리어한 뒤에 천천히 퍼즐을 찾아도 상관 없다. 하지만 반드시 차로 돌아가기 전에 퍼즐을 챙겨서 다음 챕터로 넘어가는 것을 봐야 저장이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자. 한 번 꼬이면 나처럼 다시 빈 공간을 찾으러 다니게 될 것이다...
RASMUS
시작하기에 앞서 원하는 어떤 가면으로 플레이해도 상관 없지만 퍼즐 조각을 좀 더 잘 보게 도와주는 부엉이 가면으로 플레이를 하면 그 작은 게 조금이나마 빛이 난다. 사실 도움은 별로 안 된다. 워낙에 작은 탓에... 그래서 글을 쓰는 거니까 혹시라도 퍼즐을 찾으러 왔다면 챕터와 위치를 확인하는 게 빠를 것이다.
Prelude, THE METRO
가장 초반에 시작하는 챕터이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적을 처리하고 왼쪽 지하철 선로가 있는 초록색 복도로 진입한다. 아래로 내려오면 퍼즐조각이 보인다. 화면에 표시한 네모 박스 안에 퍼즐이 보인다. 보면 알겠지만 정말, 정말 작다...! 퍼즐 위로 올라간다고 생각할 정도로 가까이 붙어서 우클릭을 하면 퍼즐을 먹는다.
챕터 1, NO TALK
1층에는 적이 없고 복도만 쭉 따라오게 되어있다. 2층으로 올라와서 중앙 위쪽에 보이는 부엌으로 들어간다. 싱크대 바로 앞에 퍼즐 조각이 떨어져있다. 마찬가지로 우클릭으로 얻기. "T"를 얻었다.
챕터 2, OVERDOSE
챕터 2 역시 2층으로 올라온다.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화장실로 들어오자. 샤워기가 걸려있는 곳 바로 앞에 퍼즐 조각이 떨어져있다. 우클릭으로 겟.
챕터 3, DECADENCE
2층으로 올라온다. 왼쪽 아래에 있는 커다란 주방 탁자 위쪽에 퍼즐 조각이 떨어져있다. 우클릭으로 겟. "O"를 얻었다.
챕터 4, TENSION
2층 왼쪽에 폭파장치가 연결되어 있는 방이 있다. 열심히 클리어하고 이 방에서 죽지 않게 조심조심. 멀리서 총을 쏴주면 간단하게 방으로 들어올 수 있다. 벽쪽에 붙어있는 퍼즐 조각을 우클릭으로 겟. "A"를 얻을 수 있다.
챕터 5, FULL HOUSE
1층 오른쪽 끝에 있는 주방으로 간다. 식탁 끄트머리에 퍼즐 조각이 떨어져있다. 하얀 바닥이니 좀 더 잘 보인다... "E"를 얻었다.
챕터 6, CLEAN HIT
2층으로 올라와서 곧장 복도를 내려가면 총을 든 적에 의해 죽을 확률이 높다. 바로 오른쪽에 있는 방으로 들어오면 창문을 타고 발코니로 갈 수 있다.
발코니에 도착하면 두번째 의자와 이파리 사이에 떨어져있는 조각을 찾을 수 있다. 우클릭으로 겟. "I"를 얻었다.
챕터 7, NEIGHBORS
1층의 가장 왼쪽 위의 방으로 들어온다. 컴퓨터 책상 오른쪽으로 퍼즐조각이 떨어져있는 것을 찾을 수 있다. 우클릭으로 겟. "N"을 얻었다.
챕터 8, PUSH IT
1층에 계단이 여러 개 있다.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계단으로 올라와서 가장 위쪽의 화려한 댄스 플로어로 올라온다. 구석에 떨어진 퍼즐 조각을 찾을 수 있다. 우클릭으로 겟. "E"를 얻었다.
챕터 9, CRACKDOWN
2층으로 올라온다. 가장 위쪽으로 올라오면 엘리베이터가 있는 문 바로 오른쪽에 퍼즐 조각이 떨어져있다. 우클릭으로 겟. "S"를 얻었다.
이 챕터에서는 도중에 총소리를 들으면 경찰이 바로 출동한다. 총잡이들을 다 잡으면 경찰이 올라오는데, 나머지 근접무기를 지닌 적은 잡아도 그만 안 잡아도 그만이다. 퍼즐 조각을 얻은 채로 저격 레이저를 피해 1층에 있는 차까지 무사히 도착해야 한다. 저장하지 못한 채로 죽으면 다시 퍼즐을 얻어야하니 주의하자.
챕터 10, HOT & HEAVY
핫라인 마이애미1에서는 가장 넓은 맵이고 개인적으로 가장 힘들었던 맵이다. 이 챕터에도 입구가 여러 개 있는데, 오른쪽의 계단으로 올라온 후에 왼쪽 아래에 위치한 방으로 들어온다. 풀과 벤치가 있는데 벽쪽에 퍼즐 조각이 떨어져있다. 우클릭으로 겟. "I"를 얻었다.
챕터 11, DEADLINE
2층으로 올라와서 왼쪽 가장 아래에 위치한 회색 파일의 방으로 들어오자. 테이블 왼쪽 끄트머리에 퍼즐조각이 떨어져있다. 우클릭으로 겟. "N"을 얻었다.
챕터 12, TRAUMA
이 챕터는 2층에서 시작한다. 가장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화장실에 도착하면 변기 옆쪽에 퍼즐 조각이 떨어져있다. 우클릭으로 겟. "W"를 얻었다.
트라우마 챕터는 무기를 사용할 수 없다. 돌아다니는 의사와 의자에 앉아 감시하는 경찰의 시선을 피해 탈출하는 챕터인데, 바로 오른쪽 화장실로 향하기보다는 번거롭더라도 왼쪽 위로 쭉 돌아서 오는 것이 편하다.
챕터 13, ASSAULT
1층 왼쪽 아래에 위치한 화장실로 들어온다. 변기 옆에 퍼즐 조각이 떨어져있다. 우클릭으로 겟. "S"를 얻었다.
중간중간 금속탐지기에 경보가 울리면 어그로가 끌리니 주의. 맘 편하게 모두 해치우고 들어오는 것도 방법이다.
챕터 14, VENGEANCE
3층으로 올라온다. 통로 바로 위쪽에 있는 화장실로 들어온다. 왼쪽 위 모서리에 퍼즐 조각이 떨어져있다. 우클릭으로 겟. "B"를 얻었다.
챕터 15, SHOWDOWN
1층 왼쪽에 있는 방 작은 탁자 사이에 퍼즐 조각이 떨어져있다. 보라색 타일에 보라색 퍼즐이라 못 보고 지나칠 수 있음 주의. 우클릭으로 겟. 마지막 조각을 얻었다!
유리창으로 된 벽이라 들어가자마자 덩치에게 어그로가 끌리니 문 앞에 있는 적을 허둘러 해치워서 샷건을 집어들고 탕탕 쏴주면 된다. 스피드가 생명.
챕터 19, 트루엔딩 보기
퍼즐 조각을 다 모으면 게임 도중에 ESC키를 눌렀을 때 일시정지, 다시시작, 종료하기 사이에 퍼즐을 볼 수 있는 선택지가 해금되어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얻은 조각을 짜맞추기해보자. 맞는 자리에 퍼즐이 들어가면 푸른색으로 빛이난다. 다 맞추면 I WAS BORN IN THE USA라는 문구가 번쩍인다.
마지막 챕터에서 엔딩을 보러 하수구 밑으로 들어가기 전에, 컴퓨터에 상호작용을 하라는 표시가 뜬다. 컴퓨터와 상호작용을 하지 않으면 그대로 노말 엔딩을 보게 되니 유의하자. 바이커가 컴퓨터로 자료조사를 한다.
...
이제 남은 진엔딩을 마음껏 즐기면 된다!
*진엔딩 보러가기*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히든 포크스] 공략 - 업데이트 맵: 설경 (0) | 2017.12.15 |
---|---|
[스타듀밸리] 할아버지의 무덤 (0) | 2017.11.12 |
[핫라인 마이애미2] 보너스 챕터 언락하기 (0) | 2017.10.14 |
[데드셀] 숨겨진 공간 찾기 (0) | 2017.08.10 |
[사모로스트3] 공략 (10) | 2017.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