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ypark

[사모로스트3] 공략 본문

공략

[사모로스트3] 공략

MEMOng 2017. 7. 2. 19:55

동영상으로 찍어 올릴까 하다가 이미 찍어 놓은 스샷이 아깝기도 하고... 동영상은 원하는 부분을 찾아내기가 좀 어려운 면이 있을 것 같아서 백업용으로 올리는 공략.



난쟁이 친구의 집이 있는 행성 - 첫 번째 행성



집 안의 침대로 향하면 우주선을 만들어 여행하는 꿈을 꾼다. 오른쪽의 탁자에서는 동화책을 얻을 수 있다.



동화책을 얻으면 오른쪽 상단의 별 모양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메뉴에서 가장 왼쪽 ? 모양을 누르면 가이드북을 확인할 수 있다. 미니게임 2번을 통해 열 수 있음. 이용가능한 항목과 순서, 그리고 도전과제를 얻을 수 있는 부분 등을 알려준다. 가이드 북을 이용한다면 아마 검색을 통해 블로그에 들어오지 않았을 것 같아서 그대로 포스팅 해두려고 한다.



시작화면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바위 절벽이 등장한다. 다리가 없어서 건너지 못하니 다리를 만들어주자.



오른쪽 받침대 아래 부분이 썩어있다. 레버를 옮겨서 높이를 맞춰주고 왼쪽 끝에서 오른쪽 끝까지 세 번 정도 반복해준다. 레버를 움직이고 붉은 스위치를 눌러야 이동한다.



다리가 만들어졌으면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맵 안쪽으로 들어가서 버섯 동산에 상호작용.



작게 솟아난 버섯의 영혼들을 모두 위로 당겨주면 귀여운 노래를 부른다.



그러면 버섯이 자라나면서 버섯을 찾던 심마니 아저씨가 버섯을 재배한다.



앉아서 손질하기 시작하는 아저씨에게 다가가면 카드 놀이를 완료할 경우 나이프를 주겠다고 한다.



일종의 카드놀이인데, 굶주려 있는 가족을 배부르게 만들면 된다.



궁수 - 돼지 순으로 카드를 놓으면 돼지를 잡는다. 잡은 돼지 오른쪽에 불을 놓으면 돼지를 굽는다.



사냥꾼 - 맘모스 - 연못 순서로 맘모스를 잡고, 오른쪽에 불을 놓아 맘모스도 구워준다.



엘크 - 버섯의 순서로 카드를 놓으면 엘크가 다가가 버섯을 먹고 중독된다. 중독된 엘크 카드를 만든 뒤, 궁수 - 엘크 - 불 순으로 놓아 엘크도 굽는다.



낚시꾼 - 버섯 - 불 순서로 카드를 놓으면 낚시꾼의 미끼가 완성된다. 미끼를 든 낚시꾼 - 연못 - 불 순으로 놓고 고기도 불에 잘 굽는다.



네 가지 고기를 얻었으면 차례로 부족에게 먹인다. (먹이 - 부족 순) 완성.



아저씨가 굉장히 만족해하면서 나이프를 빌려준다.



이번에는 시작하는 화면에서 왼쪽 맵으로 간다.



가장 왼쪽 오브젝트에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플룻으로 교감을 시도해보자.



우주선으로 만들어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본격 우주선 만들기에 돌입!



왼쪽 하단으로 내려간다.



가운데에 있는 패트병과 같이 생긴 물체에 교감을 하면 나이프로 잘라서 쓸 수 있다고 알려준다.



우주선을 만드는 데에는 외부를 만드는 데 필요한 물건 2개와 내부에 들어갈 물건 4개가 필요하다.



집에 있는 욕조를 누르면 고물상 아저씨에게 가져간다. 내부 4번 파트 완료.



욕조 옆에 있는 탁자는 내부 2번 파트. 집 안에 있는 물건으로 벌써 2개를 모았다.



바위 절벽에 있던 장치를 가져다 준다. 내부 3번 파트도 모았다.



아까 상호작용을 했던 병에 나이프를 이용하여 잘라준다. 이 부분이 외부 1번이자 내부 1번 파트. 여기까지 완료하면 고물상 아저씨가 우주선을 만들어준다.



우주선을 다 만들면 다시 버섯 아저씨에게 가서 나이프를 돌려준다. 도전과제도 자동으로 완성.



우주선을 타고 행성에서 위로 올라가면 다른 행성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우주선 주위에 동그란 게 표현된 것이 갈 수 있는 범위. 한 번에 끝까지는 갈 수 없다. 다음으로 갈 수 있는 곳은 돌고 있는 작은 행성이다. 범위 안에 들어왔을 때 클릭해서 넘어간다.



두 번째 행성



내려서 오른쪽 부분에 상호작용을 한다.



교감을 하면 붉은색과 흰색이 섞여있는 원들이 보인다. 붉은색 원을 가운데큰 원이 먹어서 흰색으로 정화시킨다. 드래그와 클릭으로 5개의 공간에 원을 3개씩 맞춰주면 된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맞추면 입구가 열린다.



아래로 내려오면 곤충이 한 마리 보인다. 곤충의 더듬이를 A B B A A B 순으로 건드리면 열쇠를 넣을 수 있는 부분이 열린다.



열쇠가 없어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으니, 다음 행성으로 이동하자.



세 번째 행성



세 번째 행성에 도착했다. 맵 왼쪽으로 이동한다.




가운데에 상호작용을 하면 이동하는 통로가 바꾸는 것을 알려준다.



맵의 왼쪽 위로 올라와서 손잡이를 당겨주면 통로가 바뀐다. 통로를 바꿔준 뒤, 굴뚝 위쪽으로 올라온다.



굴뚝을 아래로 당겨 연기가 집 안에 차도록 잠시 기다려준다. 집 안에서 연기를 잔뜩 마신 친구가 밖에 나와서 기침을 하는 동안에 사진에 표시된 것처럼 아래로 이동해서 집 안으로 들어간다.



꼭대기로 올라와서 곤충에 상호작용을 한다. A C C B D A.



위의 순서대로 작동을 시키면 음양의 조화를 얻는데, 작은 영혼들이 나와서 연주 순서를 알려준다. C D A B C C A A D D D B B B.



왼쪽으로 이동하면 줄을 타고 이동할 수 있게 되어있다. 기구를 눌러 이동하자. (왼쪽 맵에서 돌아올 때는 레버를 오른쪽 왼쪽으로 움직여서 이동해야 한다.)



도착하면 오른쪽 위의 신호등같이 생긴 식물에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되어있다. 플룻을 이용해서 교감해주면 세 개의 바늘을 놓는 정확한 위치를 알려준다.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의 갈대 3줄을 이용하여 바늘의 위치를 똑같이 맞춰주자.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약 1시, 11시, 7시 방향에 가도록 조정한다. 방향에 맞게 조정할수록 왼쪽에 세 동물이 비트를 타기 시작한다. 듣다보면 난쟁이 주인공도 신나게 춤을 춘다. 개인적으로 사모로스트 3에서 두번째로 좋아하는 노래이다.


정확하게 바늘을 조정하면 뚜껑이 날아간다. 이때 신호등같이 생긴 식물을 왼쪽으로 힘껏 당겨주면 물 속으로 방울 같은 게 떨어지면서 하얀 식물이 자라난다.



주인공을 해당 위치에 이동시키고 하얀 식물을 오른쪽으로 힘껏 당겨서 수액을 받아낸다.



세 번째 행성의 첫 화면으로 돌아와서 얻은 수액을 깨진 조각들에 발라준다. 다 발라질 경우 깨진 단면이 하얗게 된다.



그리고 깨진 조각을 잘 붙여 원래의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완성이 됐다면 마개를 꼽아주고 오른쪽으로 이동.



거북이에게 플룻으로 상호작용을 한다.



거북의 등껍질의 뾱뾱이에 교감하여 뜨는 모양을 그대로 눌러주면 거북이가 구멍으로 들어갈 수 있게 뒤로 비켜준다.



가지에 매달려 있는 박쥐를 이용해서 가시가 없는 부분으로 이동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왼편으로 이동.



가이드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목욕탕으로 보이는 이 맵을 이용하여 위쪽에 고쳐놓은 수조에 물을 담으면 된다.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의 가지를 이동하여 아래쪽 큰 통에 물을 받아준다. 왼쪽의 호스는 근처로 이동해야 작용시킬 수 있다.



물통에 물이 채워졌다면 화살표로 표시한 펌프를 이용해서 위쪽으로 물을 보내준다. 펌프 옆 망원경으로 물이 담겨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 

물을 다 받았으면 호스를 원래대로 이동시켜 오른쪽에 목욕을 즐기는 원숭이의 탕을 다시 따듯하게 만들어준다. 연결하자마자 약간 기다려야 탕이 보글보글 끓는다. 원숭이 탕에 연결해주지 않으면 화를 내며 보내주지 않으니 귀찮더라도 다시 연결해주자.



물이 받아지고 무게로 인해서 왼쪽 줄기에 입구가 생겼다. 안으로 들어간다.



또다시 벌레가 등장한다. 앞에서 했던 음양의 조화를 떠올리며 다시 더듬이를 만져준다. A C C B D A.



이렇게 만들어진 상태에서 두 번째 순서도 건드려준다. C D A B C C A A D D D B B B.



순서대로 잘 입력하면 열쇠를 얻게 된다. 열쇠를 이용하기 위해 다시 두 번째 행성으로 돌아가자.



구성 안에 열쇠를 꽂아주면, 꼬리가 이동하면서 행성이 이동하는 방향을 바꾼다.



다시 우주선에 탑승하면 네 번째 행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네 번째 행성



우주선이 땅에 닿자마자 줄기가 우주선을 붙잡아서 이동할 수 없게 되었다. 맵의 왼쪽으로 이동한다.



가장 왼쪽의 앵무새를 건드리고 가운데의 열매를 잡아당기면 두 새가 싸우다가 열매를 떨어뜨린다.



맵 가장 오른쪽 끝으로 이동하면 개미굴로 들어갈 수 있는 통로가 나온다.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계단을 내려 이동한다.



동그란 틈으로 들어가면 왼쪽 맵으로 향하는데, 다시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아래에 있는 구멍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다.



개미굴에서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을 첨부한다. 아래 사진에서 초록색으로 표시된 부분으로 알을 굴려 넣으면 된다.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의 손잡이를 적절하게 당겨서 초록색 통로로 향하도록 알을 굴려넣으면 된다. 파란색 통로는 도전과제, 빨간색 통로는 아래로 떨어지니 참고하자.




가장 오른쪽 손잡이를 당기면 알이 내려온다. 초록색 통로에 잘 넣어주고 왼쪽으로 이동하면 벌이 갖혀있는 굴에 도착한다.



가장 왼쪽에 있는 주머니를 들어올려서 갖혀있는 벌을 꺼내준다. 주머니의 위치를 왼쪽부터 A~H라고 했을 때, D F G D B D F E 순서로 당겨주면 주머니가 열리고 벌이 빠져나간다.



앵무새 두 마리와 텐트를 친 할아버지가 있던 맵 아래쪽, 혹은 개미굴에서 빨간색 -B- 통로에 알을 굴려넣었을 경우 사진에서 보이는 맵으로 이동할 수 있다. 



먼저 가지를 잡아당겨 튕겨내어 나무늘보와 개미핥기를 합쳐놓은 것 같은 동물에게 붙인다. 더이상 물을 빨아 마시지 못하게 되면서 꽃이 2개가 피어난다.



벌집을 눌러 벌을 부르고, 양쪽의 꽃을 여러 번 클릭하여 꽃을 수정시킨다. 수정으로 열리는 열매는 앵무새가 와서 먹는다. 이 과정을 두 번 하면 앵무새가 잠에 취한다.



그 상태에서 꽃을 다시 한 번 수정시키면 열매를 얻을 수 있다. 열매를 두 개 얻었다.



다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서 네 번째 행성 첫 화면에 보였던 맵으로 돌아가자.



여기에서 플룻으로 상호작용을 하면 열매를 세 개 보여준다. 현재 얻은 열매가 B와 C, A을 얻어서 잘 배합해주면 된다.



ABC를 제대로 섞었을 경우, 만드라고라같은 식물을 얻을 수 있다.



조합법은 가이드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미 꽃이 피어있는 양쪽에 열매를 넣어 꽃을 피게 해준다. 붉은 꽃(A)과 노란 꽃(B)을 섞어 AB를 만든다. AB 열매는 주황색으로 자라남. 이 열매를 다시 심어서 하얀 꽃(C)과 수정을 하면 어렵지 않게 만드라고라를 만들 수 있다.



재배한 만드라고라를 텐트 아저씨에게 가져다 준다. 그러면 아저씨가 주전자에 넣고 끓이기 시작한다. 만드라고라를 이용해서 폭탄을 만들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물이 담긴 주전자를 획득. 이 달인 물을 우주선을 붙잡고 있는 가지에 뿌려주면 된다. 자유로워진 우주선을 타고 다섯 번째 행성으로 이동하자.



다섯 번째 행성



맵의 오른쪽으로 이동. 당장 중간 맵에서는 할 수 있는 일이 없으니 가장 오른쪽 맵으로 이동해준다.



왼쪽에 보이는 물체를 열심히 왼쪽 오른쪽으로 번갈아가면서 당겨준다. 여러 번 반복하면 사진과 같이 계단이 만들어진다.



아래로 들어와서 보이는 장승 같은 물체를 위아래로 당겨서 이동시킬 수 있다. 그림과 같이 4, 1, 6이 땅에 닿도록 조절해주면 기계가 돌아가는 소리가 난다.



다시 가운데 맵으로 가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아래로 이동.



아래에 내려와서는 일하고 있는 검은 친구들을 눌러 노래를 맞춰주어야 된다. 여러 가지 노래를 하는데, "BLA BLA BLAA BLA DUB DUB DUB"과 같은 리듬으로 네 친구를 전부 맞춰주어야 한다. 노래를 완벽히 맞추면 잠시 후 주인공이 또 리듬을 타기 시작하고, 만드라고라를 아래쪽 냄비에 넣어 검은 친구들이 일을 한다. 



폭탄을 제조하여 왼쪽 용암지대로 굴려넣으면 폭발함과 동시에 박혀있던 행성이 빠져나간다. 여섯 번째 행성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



여섯 번째 행성



여섯 번째 행성은 플룻으로 상호작용만이 가능하고, 다른 퍼즐 기능은 없다. 여섯 번째 행성에 도달하면 그 다음 행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일곱 번째 행성



일곱 번째 행성에 도착하면 굉장히 시무룩한 얼굴로 앉아있는 아저씨를 만나게 된다.



상호작용을 하면 문제의 괴물이 무슨 짓을 하고 다녔는지 확인할 수 있다. 빛나는 구슬을 잃어버린 모양.

이외의 상호작용 역시 없다. 여덟 번째 행성으로 이동하자.



여덟 번째 행성



여덟 번째 행성에 도착하면 물을 주는 기계가 보인다.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우물로 가서 로봇 모양의 펌프를 작동시킨다.

 


중간의 배수 기계로 와서 네 번째 버튼을 8번 누른다. 그럼 한 곳으로 물을 내리게 된다.



물이 내려간 부분에서 열매가 자라난다. 이제 맵의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가장 아래에 있는 수도승과 상호작용을 하면 수도승이 배를 이용하여 건너편까지 데려다준다. 강의 오른쪽으로 이동.



누워있는 동물에게 플룻으로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커다란 개미핥기 같은 동물이 먹을 것을 원한다. 첫 맵에서 재배를 마친 열매를 가져다주면 된다. 첫 맵에서 열매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연결된다.



열매를 받으면 절리의 윗부분으로 옮겨준다. 이후 플룻을 통해서 위 아래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문 앞에서 상호작용을 하면 다음과 같은 붉은색 퍼즐이 뜬다. 네 개를 전부 동일한 방향으로 향하도록 하고 넷 중 하나만 반대 방향으로 마주보게 클릭한 뒤, 드래그로 빙빙 돌려준다.



뱅글뱅글 돌아가면서 4개 중 하나가 하얀 색이 되었다. 그 다음으로는 하얀색으로 변한 부분의 앞쪽 붉은 색이 마주보도록 맞춰주고 다시 돌린다.



같은 방법으로 전부 하얗게 만들어주면 통로가 열린다.



글로 이해가 안 된다면 가이드북을 참고하자.



열린 문 안쪽으로 들어가면 기다란 사다리를 타고 통로를 이동할 수 있다.



위쪽에 괴물과 타락한 수도승이 있는 집으로 이동하게 된다. 구멍 바로 위쪽의 연료들을 기계 안에 집어넣고, 오른쪽의 펌프를 몇 번 눌러주면 증류수가 끓는다.



급하게 내려와서 증류수를 마시더니 안절부절, 입을 데인 건지 나팔도 제대로 불지 못한다. 다시 한 번 증류수 기계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연료를 캐와야 한다. 연료 바구니를 매고 다시 아래로 이동한다.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배설물 무더기를 클릭해주면 열심히 연료를 담는다. 다시 위로 이동.



증류수를 두 번 마신 수도승이 기계를 이끌고 어딘가로 급하게 외출을 한다. 3층으로 올라가 일곱 번째 행성의 주인이 잃어버렸다는 구슬을 가져간다. 아래에 대각선으로 표시된 화살표 부분으로 가면 바로 산을 타고 내려갈 수 있다. 이제 우주선을 타고 마지막 행성으로 이동한다.



아홉 번째 행성



마지막 행성에 도착했다. 빛나는 구슬을 로봇의 머리에 넣어준 뒤에 엔딩을 즐기면 된다.





수도승들과 함께 플룻을 불면 엔딩 크레딧을 볼 수 있다.







[사모로스트 3 도전과제 100% 달성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