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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모로스트3] 도전과제

MEMOng 2017. 6. 27. 02:55


리뷰 쓰는 겸 간만에 다시 플레이한 게임 사모로스트3. 퍼즐을 알고 있으니 풀어나가는 재미는 줄어들었지만 귀여운 사운드와 영상을 보며 잠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었다. 기본적으로 메뉴 가장 왼쪽에 있는 ? 버튼으로 해당 맵의 풀이법이나 도전과제를 얻을 수 있는 부분을 알 수 있지만.. 초반에 막혔던 부분들이 생각나기도 했고 유입 검색어로 간간이 올라오기도 해서 정리해보았다.



Samorost 3 도전과제


- 활짝 핀 꽃


가장 처음에 뜨는 맵에서 집 앞 나무에 피어있는 봉우리들을 클릭하여 전부 꽃이 피게 만들어준다.



- 바위 얼굴


화살표로 표시한 세 돌덩어리를 클릭하여 흔들어준다. 주인공이 근처에 있어야 사물이 작용하므로 가장 오른쪽의 돌덩이는 다리를 건넌 뒤에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 샤모아


암벽등반으로 사진에 표시한 작은 굴까지 올라가서 사슴이 해당 위치에 도착할 때까지 잠자코 기다린다. 사슴이 첫번째 위치에서 가만히 멈춰있을 때 등에 올라타면 된다.



- 버섯


플룻을 통해 버섯동산에서 상호작용을 3번 한다.



- 나이프


우주선을 완료하여 빌렸던 나이프를 돌려줄 때 도전과제가 달성된다. 스토리상 필수적으로 얻게되는 도전과제.



- 풍뎅이


위의 사진과 같은 패턴을 만들어서 거북이를 뒤로 옮긴 뒤에, 다시 눌러 앞으로 이동시키면 완료된다. 총 두 번 옮겨야 함.



- 리아나 박쥐


화면에 보이는 여섯 마리의 박쥐를 모두 클릭하여 날아다니게 만들어야 한다. 작아서 뒤에 앉아있는 박쥐가 잘 안 보일 수 있으니 주의. 맵 이동에 필요한 커다란 박쥐는 시간이 지나면 제자리로 돌아오지만 날아다니는 걸 마우스로 잡을 수 있다.



- 음양의 조화


벌레의 더듬이를 순서에 맞게 흔들어주면 된다. A C C B D A, 다음 순서는 C D A B C C A A D D D B B B. 도움책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 나무벌레


벌레가 숨어있는 동안 새를 날려 벌레를 도와주면 된다. 나무의 오른쪽 끝부분에 앉아있을 때 새를 클릭해준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가는 방향에서는 도전과제가 달성되지만, 왼쪽 맵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중에는 도전과제가 달성되지 않으니 유의하자.



- 금붕어


조각난 수조를 이어붙이고 물을 채워 넣은 뒤 수조에 다시 가보면 금붕어가 튀어오른다. 놓치지 않고 클릭하면 된다.



- 나선형의 연기


앵무새 두 마리 중 오른쪽에 있는 새를 클릭하면 텐트 위에 똥을 싼다... 아저씨가 짜증을 내면서 텐트를 닦는 사이에 얼른 이동해서 상호작용시킨다.



- 매미


매미 세 마리를 찾아 전부 클릭하여 잠시 노래를 감상해주면 된다. 주인공이 신이 나서 춤을 추고, 연주가 끝날 때까지 들어주면 도전과제 달성.



- 흰개미 성자


개미들이 가지 끝부분에서 서 있을 때 클릭을 해주면 노래를 부르며 흰개미 성자를 불러온다. 큰 가지 끝 쪽에 개미들을 세워놓으면 된다.



- 춤추는 곰팡이


위의 사진의 파란색 C루트로 알을 굴려 넣어서 상호작용시키면 된다.



- 잠든 앵무새


나무늘보와 개미핥기가 합쳐진 것 같은 생물의 엉덩이에 가지를 붙여서 꽃이 피어나게 하고, 벌집의 벌을 불러내어 암술과 수술을 눌러 수정시켜주면 열매가 자라난다. 열매를 본 앵무새가 다가와서 열매를 먹는다. 앵무새에게 이 열매를 두 번 먹이면 잠에 든다.



- 흉내쟁이 앵무새


음표를 찍어놓은 가운데의 앵무새를 클릭하면 순서대로 다른 소리를 낸다. 화살표로 표시한 생물들의 소리를 따라내는 것인데, 순서에 맞게 클릭하여 앵무새와 똑같은 소리를 만든다. 4번 반복 시 앵무새가 매우 좋아하며 도전과제 달성.



- 소라게


앞쪽에 돌아다니는 삼각형 모양의 뿔을 가진 소라게를 클릭하면 잠시 멈추는데, 작은 소라게가 올라탈 수 있도록 타이밍에 맞춰 클릭해주면 된다.



- 게 피라미드


사진과 같이 소라게를 드래그하여 4단으로 쌓아준다. 크키가 큰 게를 아래로, 작은 게를 위로 올리면 된다.



- 스푸트니크


기계와 상호작용하여 하나의 색으로 맞춰주면 된다. 도움책에는 파란색으로 맞추라고 설명하고 있으나, 흰색으로 맞춰도 도전과제는 달성 가능.



- 지네


(바닥 밑으로 꽂혀있는 장승과 같은 사물을 왼쪽부터 순서대로 4, 1, 6이 보이도록 정렬하면 기계가 작동한다.) 벽에 있는 지네를 클릭하면 밖으로 나와서 돌아다니는데, 조금 뒤에 다시 한 번 클릭하면 된다.



- 동굴박쥐


화면에 표시한 박쥐들을 클릭하여 전부 날아다니게 만들어야 한다. 동시에 다 날아야 하며, 근처에 가야 상호작용을 하니 타이밍을 잘 맞춰주자. 가장 왼쪽의 박쥐는 계단 위에서 상호작용이 가능하니 왼쪽에서부터 계속 이동하며 박쥐를 클릭해주면 된다.



- 노래하는 쥐


가장 오른쪽 위에 있는 우물의 손잡이를 이용하여 물을 길어준 뒤에 중간에 있는 펌프에 상호작용한다. 순서대로 1 2 4 5 7 4 5 6 의 순서로 눌러주면 쥐가 노래를 부르며 도전과제 달성. (스토리를 위해서는 4번에 물을 넣어서 열매가 자라게 해야한다.)



- 부엉이


해당 맵에 등장하는 부엉이를 3번 정도 클릭해서 계속 날아다니게 만든다.



- 네 개의 플룻


4개의 플룻을 되찾아 함께 연주를 하면 된다. 스토리와 연계되는 도전과제.



- 정제된 영혼


플룻을 불고 난 후에 정제수 장치를 다시 한 번 가동시킨다. 연료를 다시 캐와야 하는 귀찮음이 있음.



- 우주의 고리


이 역시 스토리와 연계되는 도전과제. 플룻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우주의 고리를 우주선에 달게되는데, 우주선에 올라타면 된다.



- 셈의 귀환


플룻을 되찾은 후에 잠들어 있는 로봇에게 가서 구슬을 다시 떼어다가 잃어버린 아저씨에게 돌려주면 된다. 로봇 지못미...



- 젊은 영혼


플룻을 되찾은 이후 폭발로 날아갔던 작은 행성에 다시 돌아와서 상호작용을 한다. 몬스터를 물리쳤음에 굉장히 기뻐하며 도전과제를 달성시켜준다.



- 싹트는 나무


플룻을 되찾은 이후 나무 행성에 다시 돌아와서 상호작용을 한다. 몬스터를 물리쳤음에 굉장히 기뻐하며 도전과제를 달성시켜준다 2.



- 강아지


엔딩 이후에 처음의 맵으로 돌아와 주인공에게 인사하는 강아지를 클릭한다. 훈훈한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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